본문 바로가기
여행/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빈(비엔나) 대중교통 이용권 구입 방법

by 로마살이 2023. 4. 8.
반응형

빈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대중교통을 반드시 이용해야 한다.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서는 표를 구매해야 하는데, 편도에 무려 2.4유로나 하기에 일일권 등 장기 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이 이득이다. 72시간과 7일 이용권의 가격이 동일하므로 여행 일정을 잘 고려해 구매하면 좋겠다. 

빈 교통권 종류 및 가격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

1회: 2.40유로

- 편도 1회

1일권: 5.80유로

- 개시 후 익일 1시까지

24시간: 8.00유로

48시간:14.10유로

72시간: 17.10유로

- 각각 개시 후 유효 시간 시작

7일: 17.10유로

31일: 51.00유로

- 당일 부터 시작

1년: 365.00유로

- 매달 첫번째 날에 개시 가능

 

보통은 교통권을 지하철역에 위치한 기계에서 많이 구매하는데, 여행객이 특히 많은 빈 중앙역에는 그 줄이 어마어마하게 늘어서 있다(우리가 갔을 때만 그랬을수도..). 중앙역 지하철역 내에 티켓을 판매하는 기계가 3대 있었는데, 그 앞에 사람들이 정말 20-30명은 줄서있었다. 더구나 기계 1대는 고장이어서 티켓 구매에만 20분은 족히 걸릴 것 같았다(다들 현금을 써서 그런지 생각보다 구매 속도가 느리다). 줄 서면서 폭풍 검색을 해본 결과, 모바일로도 교통권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우리는 계속 줄에 서있는 동시에 모바일로 어플 설치 및 교통권 구매를 진행했고, 기계 이용 차례가 돌아오기 전에 어플 교통권 구매를 완료하고 곧장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었다. 

 

빈 교통권 모바일 어플 빈 모빌(WienMobil)

핸드폰으로 빈 대중교통 이용권을 구매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 WienMobil을 검색한 뒤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원하는 티켓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QR코드 교통권을 사용할 수 있다. 오스트리아에도 역사에 펀칭 기계가 보이던데, 아마 기계에서 종이 교통권을 구매했다면 펀칭을 찍어야 교통권을 개시할 수 있을 것 같다. 안하면 벌금을 물수도..

어플이 역시 간단하지만, 회원가입에 물어보는 개인정보가 너무 많아서(주소 등등..) 여행자에게는 조금 부담일 수도 있겠다. 그래도 어플을 한번 설치하고 나면 교통권 구매 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및 빈(비엔나) 여행을 위한 티켓과 구매권 등등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며, 지도를 통해 오스트리아 전체 대중교통의 종류 및 경로, 공유 자전거 및 공유 자동차 위치와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것 같다. 물론 나는 짧은 기간 빈 도심만 살펴볼 것이기 때문에 많이 이용할 것 같지는 않다.

 

지금까지 트램과 지하철 등을 많이 이용했지만, 딱히 표를 찍거나 확인하는 절차 없이 대중교통을 매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교통권 구매 없이 이용하다간 큰일날 수 있으니, 꼭 구매하길 바란다. 개인적으론 종이 티켓보단 모바일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간편한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