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맛집🍝

주구장창 많이 다녔던 친구집 근처 로마 중식당 Ristorante Fukui Roma

by 로마살이 2023. 12. 8.
반응형

친구집 근처라 만나면 종종 다녀왔던 중식당을 소개해보려 한다. 해외에서 살다 보면 종종 아시안 음식이 확 당길 때가 있다.

 

한국음식점이 가까이 없다면 중식당을 가곤 했었는데 이곳은 내가 정말 좋아하는 중식당 중 하나이다. 이곳에 가면 내가 항상 시키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Beijing Duck, 북경오리 요리이다. 

베이징에 몇 번 방문하면서 본토에서 북경오리를 먹었었는데, 정말 너어어무 맛있어서 한국에서도 늘 시도했으나, 웃기게도 한국은 베이징덕이 어마어마하게 비쌌다. 그래서 시켜 먹기 아까운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곤 했었는데, 로마에서 나는 원 없이 베이징덕을 먹었다.


이 집의 베이징 덕 소스를 나는 참 좋아하는데 중국인 친구말로는 중국엔 갈색소스와 빨간 소스 두 가지가 있다고 한다. 지역마다 다른 듯하다. 아무튼 고기와 파, 오이, 당근을 저 밀가루 피에 싸서 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너무 맛있다. 그리고 가격은 무려 10유로 밖에 안 한다… 아주 가성비 최고의 베이징덕이다..


이 집은 정말 많은 메뉴가 있는데 전반적으로 다 괜찮다. 


내가 또 좋아했던 메뉴는 전체요리에 있는 두부튀김인데, 정말 맛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정말 부드러운데 촉촉한 소스에 담겨 나온다.


그것 말고도 흔히 먹는 볶음밥이나 누들도 다 무난하게 괜찮다. 중국 사람들 어디 가나 많지만 로마도 만만치 않다. 그래서인지 맛있는 중국음식점들도 꽤 많다. 

 

반응형


콜리알바니 역 근처에 있으니 A라인을 탈 일이 있다면 한 번쯤 들려볼 만한 곳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