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캄보디아🇰🇭/맛집🍜

캄보디아에서 맛보는 태국음식 _ Kai Zaab

by 로마살이 2024. 3. 17.
반응형

나는 태국음식을 꾀나 좋아한다. 나는 음식이 달달한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예를 들면 탕수육이나, 데리야끼 소스 이런 것들을 좋아한다. 그래서인지 팟타이도 최애 음식 중 하나이다. 태국음식이 오랜만에 먹고 싶어서 찾은 카이쨉을 소개해보려 한다.

 

태국이 아니더라도 동남아에서 태국음식점을 가면 무조건 한국보다 맛있다. 아무래도 근방 국가다 보니 본토에서 먹는 것 같은 느낌이 어느 정도는 든다. 또한 한국에서 태국음식점을 찾으면 비싼 경우가 많은데, 동남아에서는 훨씬 저렴하게 접할 수 있다.

 

우리는 치킨 요리 두 개랑 팟타이 그리고 자스민 티와 코코넛을 시켰다. 동남아에서 지내다 보면 좋은 점은 시원하고 싱싱한 코코넛을 마음껏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보통 그래서 식당에 코코넛이 있다면 무조건 시킨다.

팟타이는 딱 정석의 팟타이. 그냥 맛있었다. 가격은 5불이 넘었던 것 같은데 양은 1인분은 아닌 느낌이었다. 

 

치킨은 정말 어떻게 만들어도 맛있기 때문에, 여기도 물론 맛있긴 했지만 특히 날개 튀김이 정말 맛있었다. 뼈가 쏙 하고 빠지는 게 잘 튀겨졌었다. 튀김옷이나 살에 간도 아주 잘 베어서 한국 치킨보다도 맛있다는 생각을 했다. 함께 먹은 닭다리 살은 기대보단 뻑뻑했지만 나쁘지 않았다. 같이 나오는 칠리소스도 맛있다.

 

깔끔하고 분위기도 괜찮고, 저녁에는 치맥 즐기러 오기도 좋아 보였다. 프놈펜에서 태국음식점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맛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