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캄보디아🇰🇭

기초 캄보디아: 유용한 동사 표현 모음

by 로마살이 2023. 10. 24.
반응형
  • 하다 do
    • 투워 tveu
  • 일하다 work
    • 투워-ㅂ까 tveu-ka
    • 크뇸 투워-ㅂ까 노브 프떼아 = 저는 집에서 일해요 / 집 pa-teah 프떼아
    • 크뇸 투워-ㅂ까 노브 끄럼훈 = 저는 회사에서 일해요 / 회사 krum-hun 끄럼훈
  • 가다 go
    • 떠으 tov
    • 크뇸 떠으 프사 = 저는 시장을 가요 / 시장 psa 프사
    • 크뇸 떠으 살라 = 저는 학교에 가요 / 학교 sala 살라
  • 먹다/마시다 eat/drink
    • 얌 nham
    • 크뇸 얌 떡 = 저는 물을 마셔요 / 물 teuk 떡
  • 같이 with
    • 찌어 모이 chea-mouy
  • 공부하다 study
    • 리안 rian
  • 가르치다 teach
    • 봉 리안 bong rian
  • 살다 live
    • 루아너브 rouh-nov
  • 말하다 speak
    • 니예이 ni-yeay
  • 좋아하다 like
    • 쪼쩻 chol chet
  • 타다 ride
    • 찌 chih
  • 걷다 walk
    • 다으 deur
  • 놀다 play
    • 레잉 leng
  • 생각하다 think
    • 껫 ket (끗-껫 사이 발음 정도..?)
  • 잊다 forget
    • 플렠 plej
  • 알다 know
    • 쓰꼬알 skoal (장소다 사람을 알다)
    • 덩 deung (정보를 알다)
    • 쩨 cheh (방법 등을 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