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캄보디아🇰🇭/맛집🍜

국물이 좋은 라멘 맛집 - Ajisan Ramen

by 로마살이 2024. 4. 16.
반응형

이른 시간 일본라멘이 먹고 싶어서 구글맵을 살펴보다 찾게 된 맛집을 소개하려 한다.

 

일본 라멘집을 찾아서 검색해서 찾아갔는데 너무나도 중국스러운 외관에 당황했다. 내부 역시 좀 중국집 같은 느낌이었으나, 일단 메뉴를 시켜보기로 했다. 


나는 시그니쳐메뉴인 아지산라멘을 시키고, 예랑이는 미소라멘을 시켰다.


라멘 메뉴는 전반적으로 6 - 10불 정도이다. 라멘 말고도 다른 일식메뉴가 있고, 메뉴를 보니 저녁에는 술집  한 잔 하러 오기도 괜찮아 보였다. 하지만 접근성이 조금 아쉬운 면이 있다. 

 

라멘이 나왔는데 아주 먹음직스러웠다. 개인적으로 나는 라멘집에서 이곳이 찐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계란이다. 촉촉하게 간장 잘 베여있는 계란이면 일단 오케이. 또한 숟가락이다. 

 

보통 그냥저냥 하는 라멘집의 경우는 우리가 흔히 분식집에서 가락국수 시키면 주는 숟가락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찐 라멘집은 나무로 만든 넙데데한 숟가락을 준다. 나의 경험으로부터 나온 생각이니,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무튼 이집은 내가 생각하는 찐 라멘집의 요건을 외관적으로는 모두 충족해서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중요한 건 맛…!

다행히도 맛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다. 진한 국물이었고, 면도 적당했다. 챠슈도 적당히 비계가 잘 섞인 맛있는 고기였다.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일본 라멘집을 찾아서 너무 기뻤다. 사실 이른 시간에 문 연 곳이 별로 없어서 여기 온 것인데 또 올 의향 100퍼센트!

프놈펜은 생각보다 다양하게 먹을 게 많아서 정말 만족스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