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맛집🍝

이탈리아 로마 티라미수 맛집 폼피!! (투사이즈와 비교)

by 로마살이 2023. 6. 21.
반응형

이탈리아인들은 식후에 디저트를 즐겨 먹는다. 설탕이 들어가지 않는 이태리식 식사를 하고 나면 달달한 것이 먹고 싶기 마련인데,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디저트가 바로 티라미수다(왜인지는 아래 글 참조).

 

이전에는 나보나 광장 근처에서 투사이즈 티라미수를 맛보았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크기도 작아서 지나가다 당이 당길 때 간편히 먹기 좋았다.

[로마 맛집] 로마 시내 티라미수 맛집 투사이즈 방문

 

[로마 맛집] 로마 시내 티라미수 맛집 투사이즈 방문

이탈리아 티라미수 이탈리아 음식에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다들 식사 후에는 달달한 디저트인 돌체(dolce)를 먹는다. 다양한 이탈리아 돌체 중 가장 접하기 쉽고 대표적인 돌

porta-furba.tistory.com

 

이번에는 로마에서 흔하게 볼 수 있고 유명한 티라미수집인 폼피(POMPI)를 가보았다. 사실 이전에 나보나 광장이나 스페인 광장 근처에서 폼피를 가보고자 시도했으나, 길게 늘어선 줄 때문에 쉽지 않았다. 오늘은 저녁 산책 겸 관광지에서 조금 떨어진 레 디 로마(Re di Roma) 역에 있는 폼피를 방문했다. 

 

구글맵에 레 디 로마 폼피를 찍고 찾아가면 폼피 간판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야외좌석도 있으니 날씨가 좋다면 앉을 만하다.

 

들어서자마자 느낀 점은 여느 가게보다 큰 것 같다는 점이다. 입구부터 크게 놓여있는 커다란 케이크 냉장고가 눈에 띄었고, 안쪽으로는 기다란 바(bar)가 보였다. 양옆에 모두 있었다. 아마 왼쪽은 커피와 베이커리이고, 다른 오른쪽은 젤라또 등을 판매하는 것 같았다. 저녁 시간에 우측바는 마감한 상태였다. 

 

폼피는 단순히 티라미수만 판매하는 곳인 줄 알았는데, 공간이 꽤나 넓고 테이블이 많아서 마치 식당과도 같은 느낌을 받았다. 좌석도 많아서 자리 찾는데 어려움이 전혀 없었다. 관광객은 한 명도 없어 보였다. 

 

카운터에서 티라미수 하나를 주문하니 자리에 앉으라고 했다. 조금 뒤, 물과 티라미수를 가져다주었다. 결제는 자리에서 선불로 바로 이뤄졌다. 엄청 촉촉하고 부드러운 것을 보니 역시 한국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티라미수와는 다르다는 인상을 받았다. 빵도 폭신폭신해서 좋았다. 이탈리아 딸기는 맛없기로 유명한데 딸기 티라미수는 맛있다. 수입산 딸기인가...

 

맛은 선호에 따라 다를 것 같다. 어느 정도 식감도 있고 부드러운 티라미수를 원한다면 폼피가 좋겠다. 진하고 부드럽다 못해 액체 같은 느낌의 티라미수가 좋다면 투사이즈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여행 중 잠깐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담소를 나누고자 한다면 폼피가 제격일 것 같다.

 

관광지 폼피가 많이 붐벼서 가기 힘들었다면 저녁 시간에 산책 겸 로마 중심에서 많이 멀지 않은 레 디 로마의 폼피를 와도 좋은 선택이 되겠다.

반응형

댓글